2019년 3월 29일 금요일

2019' 3月 후쿠오카 여행 (1) DAY1-1 출발, 후쿠오카 오호리 공원

지난 게임 근황 포스팅에서 살짝 이야기했듯이, 지난 3월 21일~23일 목·금·토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해외여행은 지난 2007년 이후 12년 만에 떠나게 되었는데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가네요.

2011년에는 예약했다가 지진 때문에 취소하기도 했었죠. (지금 보니 텍스트큐브 기반 이미지가 날아간 상태인데 이거 고쳐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2019년 3월, 이번에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사용할 기회가 와서,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여행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리무진 버스를 타고 도착한 인천공항. 12년 만의 출국이네요.

가득 찬 출국 안내판. 그만큼 많은 비행기가 오고 가겠죠?!

저가 항공사인 이스타 항공이라 그런지, 탑승동 이동을 위해 셔틀 트레인을 이용했습니다. 

창밖에 타고 갈 비행기가 보이네요. ICN 09:35 > FUK 10:55 ZE641편이었습니다. 

셀프 체크인이나 사전 좌석 예약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복도 측 자리였습니다. 오랜만이다 보니 비행기 타는 것만으로도 두근두근했네요. 

창가 좌석이 아니다 보니 이착륙 중간 사진은 찍을 수가 없었네요. 후쿠오카 공항에 착륙 후 버스를 이용해 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입국 심사를 받으러 갑니다. 후쿠오카에 내려보니 기온이 20도로 외투를 벗을 정도의 날씨였네요.

무사히 입국 심사를 마치고, 지하철 2일 패스를 구매했습니다. (720엔) 

많이 움직이지 않을거라 투어리스트 대신 간단한 지하철 패스를 골랐죠.

오랜만의 해외여행이다보니 공항도 신기합니다. 배가 고파서 점심을 공항에서 해결하기로 결정. 

돈까스 정식 + 세트 드링크 아이스 커피입니다. (합 1,580엔) 

맛은 그냥 그랬네요. 공항 식당에 많은 것을 바라긴 어렵겠지만요.;

후쿠오카 공항 ~ 시내 이동은 버스가 편하다고 들었지만, 저는 지하철 패스를 샀기 때문에 지하철역이 있는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합니다.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는 지하철이 연결되어있지 않고, 공항 무료 순환 버스를 이용해 국내선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지하철 2정거장만에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과 시내가 가까운 게 후쿠오카의 장점이죠. 

하카타 역. 하루 전에 확인했을 때는 후쿠오카에 비 예보가 있었는데, 다행이 맑은 날씨이었습니다.

1일차 숙소로 예약한 니시테츠 호텔 크룸 하카타. 체크인 시간 이전이라 캐리어만 맏기고 다시 나왔습니다. 

첫 방문지는 오호리 공원. 하카타 역에서 지하철로 5정거장으로 가깝습니다.

큰 호수가 인상적이네요. 

파노라마도 한 번 찍어봤습니다. 

낚시 금지 안내판이 인상적이라 한 컷.
후쿠오카 시 미술관이 공원과 연결되어있습니다. 건물에 들어가지는 않고 입구만 찍었네요. 

오호리 공원 안내판. 큰 호수를 8자 모양으로 다 돌아보니 은근 힘이 들었네요. 

이렇게 첫 관광지까지 클리어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