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3일 일요일

최근 완결 애니 초간단 감상


* 너에게 닿기를 2ND SEASON : 해피엔딩

지난 1월 신작이었죠, 제목처럼 너에게 닿는 데 성공하며 12화로 무사히 완결되었습니다. 원작은 아직 진행 중이지만 굳이 3기가 필요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만약 후속이 나온다면 외전 형식으로 나올 수는 있겠네요.


* 바쿠만 : 왕도(王道)

작중에도 언급되는 단어죠,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이 탄탄하게 잘 그려진 왕도 만화입니다. 2기가 이미 결정되어서 완결 느낌은 덜 하지만 연재가 결정되는 장면까지 매듭을 지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 프랙탈 : 변태

이로써 야마칸은 은퇴를... 은 아니지만, 그냥 묻히기엔 아까운 애니입니다. 그렇다고 섣불리 추천하기도 어려운 모호한 작품. 프랙탈 시스템의 빛과 어둠을 초반부에 천천히 풀어내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소재는 괜찮았는데 말이죠.

-----------------------------------------------------------------------------------------------------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 연기

거듭되는 방영연기로 폭발적인 인기가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버렸습니다. 과연 언제 방영할까요?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Ⅱ : 도중하차

등장인물들의 행동이 전혀 궁금하지도 않고 개연성도 없어 보이고...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는 에피소드만 챙겨보기 위해 휙휙 넘기며 보다가 결국 도중에 하차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