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0일 화요일

[PS5] 파이널 판타지 16

지난 주말 플스5 구매 이후, 첫 PS5 전용 소프트로 파이널 판타지 16을 구매했습니다. 

작년 6월에 출시된 게임으로, 구작(?)인 만큼 중고로 샀네요. 

세팅 중인 모습. M.2 SSD는 너무 가격이 올라서 지금 타이밍에는 엄두를 못 내고, 가지고 있던 외장 SSD에 기존 PS4 게임을 옮겼습니다. 

HDD를 사용했던 PS4를 생각하면, 플4 게임은 외장 SSD를 써도 충분하겠죠?

이번에도 소장용 기념품이 될 것 같은 FF16. 과연 언젠가는 플레이 할 수 있을까요...?

2024년 2월 18일 일요일

모바일 게임 근황 240218 - 3) 밀리시타


이어서 이번 주의 밀리시타 근황입니다. 14일 발렌타인 데이 기념 일러스트가 엄청났네요.

미키야 평소 P러브 느낌이 많은 편이라 그렇다 쳐도, 세리카는 ㄷㄷㄷ. 포유세리카 카드는 역시 전설입니다. 

올해도 시즈카가 쵸코를 챙겨줬네요. 고마워!

같은 수요일, 밀리애니 블루레이 특전 카드와 의상이 선물함에 도착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가져온 BD 특전 카드. 음성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특전 의상은 Rat A Tat!!! 오프닝에서 색상만 바꾼 옷인데, 뭔가 2% 부족한 느낌이네요. 이게 최선이었을까요.;;;

시간이 흘러 어제 토요일, 새로운 배역 이벤트 '은 테이블 산딸기 잼'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지막 MILLION C@STING 투표 이벤트로, 악역 영애? 컨셉을 테마로 했었죠.

이벤트 연동 뽑기에서 최고의 1장 카메라맨이!!

두근두근, 이번 SSR 카드의 주인공은?

'마츠다 아리사' 송포유 카드였습니다!

픽업 테이블에 [악역?영애 <왕자>] 마츠다 아리사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초자연 현상 아이돌쨩!] 카드가 나왔네요.ㅎㅎ

의상은 무난한 정통파 아이돌 스타일입니다.

아이돌을 동경하던 어린 시절 아리사와 현재 아이돌로 활동하는 아리사가 겹쳐지는 각성 전/후 일러스트입니다. 오타쿠는 수미쌍관에 약해요.ㅎㅎ

아이돌짱의 훌륭함을 널리 펼치기 위해, 오늘도 아리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역 이벤트로 돌아와서, 인물 관계도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솔로 파트가 있는 시녀를 이루어주기 위해 시즈카 투표를 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왕자님 마코토 의상은 PST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누적 이벤트 포인트 보상인 SR 시즈카 카드. 손을 묶인 장면이 뭔가 므흣하네요.ㅎㅎ

드레스 의상이 꽤 잘 나왔습니다.

첫 날부터 이벤트를 열심히 달리면서, 상위 이오리 SR 카드까지 확보했네요. 


여기까지 해서 이번 주의 모바일 게임을 돌아봤습니다. 샤니송, 밀리시타 모두 신규 최고 등급 카드를 얻었던 1주일이었네요.

다가오는 다음 주에도 좋은 일이 많기를 기원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窪岡俊之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모바일 게임 근황 240218 - 2) 샤니송 플레이~2


이어지는 밸런타인 데이 수요일, 스트레이라이트 스텝업 덕분에 2성 조각 아이템이 꽤 모였는데요, 

후유코, 메이, 아사히까지 3성 특훈을 완료했습니다.

아사히는 제일 늦게 뽑은 편이라 무지개 결정 아이템을 조금 사용했네요. 

이렇게 해서 Straylight 근본 세트를 완성했습니다! 가장 카드 풀(pool)이 부족했던 유닛이었는데, 이제는 든든하네요.

'자, 드가자~'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은 추억 라이브 입장 장면. 

Straylight는 멋있는 유닛이죠.ㅎㅎ

3성 아사히는 전용 솔로곡 별을 목표로(星をめざして) 뮤직비디오를 돌려봤습니다. 

감각적인 3성 아사히 전용 의상.

'뽕따리 뽕따리 뽕따리 뚜렐라루'가 들리는 듯하네요.ㅎㅎ

3성 후유코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고, 아사히, 메이 3성 의상을 모은 상태입니다.

그 다음 날 15일 목요일에는 스트레이라이트 Iris 의상 3성을 만들었습니다.

기프트카드를 조금 질렀지만, 스텝업 효과는 확실하네요. 1차 앨범 의상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금요일에는 가챠 충동을 참지 못하고 또 유료 쥬얼을 구매했습니다. 

제발 뉴3성!~~.

하지만 이번에도 3성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발렌타인 아마나에 대한 물욕 센서가 있다 보니 쉽게 3성을 허락하지 않는군요. 과연 다음 수요일 마감 전에 뽑을 수 있을까요...



THE IDOLM@STER™&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모바일 게임 근황 240218 - 1) 샤니송 플레이~1

흐린 날씨의 일요일 입니다. 미리 봄이 찾아온 듯한 날과 추위가 돌아온 날이 번갈아가며 찾아오기도 했네요. 

모바일 게임에서는 여전히 과금을 이어가면서 스샷이 많아졌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우선 샤니송 근황입니다. 설날 연휴의 마지막 날이었던 월요일, 유료 쥬얼로 10연을 또 돌렸네요.

제발 3성~~!

NEW는 하나도 없고, 중복 3성조차 없었네요.;;

화요일에는 青空(파란 하늘) 마도카 카드를 3성까지 올렸습니다. 

녹칠 이미지에 맞게 잘 나온 의상이죠. 

14일 수요일에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로그인 보너스가 새로 생겼습니다. 

선호 아이돌 항목에 아마나를 넣었더니 알스메에게 선물을 받았네요.ㅎㅎ

대기 화면에서도 발렌타인 장식과 전용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발렌타인 하면 쵸콜릿이죠. 같은 날 치요코의 솔로곡 '쵸코데이트 선데(チョコデート・サンデー)'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추가곡 미션으로 열심히 쥬얼을 모아서,

다시 한 번 지갑을 열었습니다. 

샤니마스 웹 게임에서 보던 스텝업을 결국 샤니송에서도 보게 되네요. 

여러 유닛 중 Straylight 프로듀스 카드가 가장 없는 편이라 뽑기를 돌렸습니다. 

'펑크? 펑크가 뭔가요?' 이 대사는!

세리자와 아사히 3성 카드가 나왔습니다!! 

탄력을 받아 2단계 스텝업도 ㄱㄱ!

3성은 이미 확보했고, 금색 카드가 많으면 좋은 상황입니다.

비어있던 아사히 2성 카드가 나왔네요!!

3성 아사히의 트위스터 사진. 갬성있게 잘 나왔습니다. 



THE IDOLM@STER™&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