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5일 수요일

2017' 02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2016년 아니미니 투자 계정
2017' 01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트럼프 황제님 한마디에 이리저리 급변하는 2월입니다.

세계화 너머의 세계를 만들 수 있을까요.


1) TIGER 200

혼란한 국내 상황이지만, 코스피 지수만 보면 한국경제 튼튼한 듯.-_-a

특별히 할 말이 없는 상태네요.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올해 2017년 12월이 지나가면 해외 비과세 계좌에 항목 추가가 되지 않아서 종목을 늘렸습니다.

기존 중국/일본/선진국에 라틴, 미국을 추가하기는 했는데, 거래량도 적고 미국주식 직구와 중복되기도 해서 구색만 맞추는 정도로 매수예정입니다.

TIGER 라틴은 0.49%, TIGER 미국다우존스30은 0.35%의 수수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미래에셋대우 해외계좌

트황제님 대단해요~.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인 미국증시를 보면서, IVV, QQQ를 1/3정도 매도했습니다. 다만 달러가 약세로 돌아서면서 원화로 환전은 못 했습니다.

기왕 분산하는 거 유럽 쪽도 넣어보자 해서 이번 달부터 VGK, RSX를 추가했습니다. 유럽, 러시아 모두 불안하긴 하지만 직접 밀어 넣고 지켜보는 맛이 또 있겠죠.

VGK(Vanguard FTSE Europe ETF)는 0.10%, RSX(Market Vector Russia ETF Trust)는 0.62%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4) 금


여전히 시들시들한 금. 만약 금값이 폭등한다면, 다른 항목들이 박살 난다는 의미가 되니 시들시들한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5) 달러



지난 한 달 가장 다이나믹 했던 달러. 트럼프 한마디에 환율시장이 요동쳤었죠.


3월엔 또 어떤 일들이 있을지... 부디 피규어값 한번 땡겨주기를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