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0일 일요일

최근 완결된 애니 간단 감상

어느덧 꽤 지나가고 있는 2009년, 4분기를 앞두고 여러 애니들이 완결되고 있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챙겨보는 작품 한정으로 최근 완결된 애니들에 대한 감상입니다.


1.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신 시리즈

'조릿대잎 랩소디'때만 해도 정말 기대 많이 했었는데(관련 포스팅도 했었죠). 바로 뒤따라 나온 '엔들리스 에이트'가 모든 것을 망쳐버렸습니다.

조릿대잎(오오!) - 엔들리스(털썩...) - 한숨(-_-a 그나마 미쿠루는 귀엽네)

2006년에는 매우 새로웠던 '하루히'가 3년이 지난 지금 2009년에는 업계의 상식이 되어버려 신선함을 잃어버린 점도 타격이 컸습니다.

원래 후속작은 만들기 어렵다고 하지만... 하루히 팬인 저도 이번 신 시리즈는 쉴드를 쳐줄 수가 없네요.

꿈도 희망도 많이 사라졌지만, 그래도 3기가 나와서 다시 재기했으면 좋겠습니다.



2. 하야테처럼! 세컨드 시즌
후속작 떡밥을 마구마구 뿌리며 완결된 하야테처럼! 세컨드 시즌입니다. (완결 애니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네요;;;)

첫 시즌과는 달리 원작을 잘 따라가며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저런 떡밥이 날아다니고 여기저기 플래그가 꽂히지만, 기본적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3. 도쿄 매그니튜드 8.0

속편의 가능성이 있는 앞의 애니들과는 달리 진짜 완결된 도쿄 매그니튜드 8.0.

중반에는 조금 지루하기도 했지만, 최종화를 보면서 아쉬웠던 점이 눈 녹듯 사라지더군요.

요사이 많이 획일화되고 있지만, 도쿄 매그니튜드 8.0 같은 작품이 아직 나온다는 점에서 일본 애니의 다양성이랄까... 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애니에서는 보기 드문 '재난'을 소재로 만든, 감동적인 휴먼 드라마였습니다.

댓글 4개:

  1. 아..하루히가 종여을 했군요...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봤는데요...엔드리스 에이트의 경우 뭥미 하면서 8편 모두 챙겨보았지만...나름 센스 있었다고 생각해요....하야테도 끝났군요..최근 안봤는데..히나기쿠와는 어떻게 되었으려나.........아...그리고.....나 이제 차가 생겼소.

    답글삭제
  2. @80C196 - 2009/09/21 12:36
    와우! 차차차~

    답글삭제
  3. 요즘은 감상할 애니들이 너무 많아서 즐거운 비명을 ㅜ.ㅡ

    그리고 2기 3기 계속나오니 참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ㅎㅎ

    답글삭제
  4. @하록킴 - 2009/09/24 11:45
    재미만 있다면 계속 시리즈화되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