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8월 22일 목요일

カ-ドチャプタ-さくら

©CLAMP·고단샤·NHK·NEP


제목 : カ-ドチャプタ-さくら
원작 : CLAMP

애니매이션 제작 : 매드하우스

방영 : NHK

방영기간 : 1998~2001(tv), 1998(극장판1), 2000(극장판2)


애니 이야기... 첫번째는 카드캡터 사쿠라 (カ-ドチャプタ-さくら)입니다.
이 애니는 저에게 뜻깊은데요... 애니계에 입문(?)하게된 작품이죠^^
처음에 해적판 만화책을 조금 보고는 '좀 재밌군' 하고 넘어갔었는데 고1 어느날 bs2위성방송에서 비슷한 것이 하는걸 보았어요~ 그리고 조금 있다보니 우리나라 sbs에서 카드캡터 체리라는 제목으로 방영하더군요.(99년6월)
sbs와 bs2를 보며 이것저것 정보를 모으다 보니 클램프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다른 애니 이야기도 알게 되고~ 그랬어요~

그당시 초고속 인터넷 붐이 일어나 친구들이 "나 ?#%@ 달았다~"하고 자랑할 때였는데 저는 56k모뎀으로 인터넷을 뒤지며 정보를 찾았죠 ㅠㅠ (mp3 하나 받기위해 30-40분을 기다리고, 전화비 계산하고 ㅠㅠ)

스토리를 이야기한다면 아버지와 오빠와 살던 평범한 소학교 4학년(나중에 6학년까지 갑니다)인 사쿠라가 어느날 집안 서재에 있던 마법책을 발견하고, 그 안에 있던 카드를 날려버리면서 시작되는데요..
그리고 카드의 수호자 케르베로스가 나타나죠 (왼쪽위 그림 사쿠라 발옆에 있는 녀석^^;) 케로(케르베로스의 애칭)는 사쿠라에게 카드를 다 찾아야 된다는 사명을 떠안기고 함께 카드를 찾아나가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가 도입부 스토립니다. 전형적인 마법소녀물이죠 ^^; 하지만 카캡사만의 특징이 많습니다.

우선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카드~ 카캡사에서 카드 (크로우 카드)는 하나하나에 힘이 깃들어 있어 카드의 주인인 사쿠라가 불러내는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불러내고 제어하기 위해선 마법이 필요한데요 사쿠라의 마법력이 성장해 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또 사쿠라의 절친한 친구 토모요의 존재가 그것입니다. 보통의 마법소녀물은 "변신"이라는걸 하게 되는데요 카캡사에선 토모요가 매회 사쿠라에게 배틀 코스튬을 제공합니다. >.< 애니 만들때 그것땜시 고생 많이 했다는 후문이...
토모요는 또 사쿠라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 이 캐릭이 클램프의 동인성향을 보여줍니다. (클램프는 동인에서 출발해 지금까지 왔죠) 뭐 클램프의 다른 작품보다는 덜합니다만.(동경바빌론이나 X 등등 )
또 1,2,3기로 가며 캐릭터들의 (특히 사쿠라와 샤오란) 내면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못보신 분이 있다면 1화를 한번 봐보세요~ 신비로운 분위기와 귀여운 캐릭터에 푹 빠지게 될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