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일 일요일

[뒷북감상실] 용왕이 하는 일!

모바일 게임을 하느라 원래 취미였던 애니메이션 보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뒷북감상에 성공한 작품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용왕이 하는 일!' 입니다. 이번 2018년 1분기에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이죠.

방영 당시에 이름 정도는 알고 있었고, 쇼기(일본 장기)를 메인 소재로 사용한 점을 사전정보로 알고 있었습니다.

(수납공간 부족으로 요즘은 전자책을 선호합니다)
그러다가 최근 원작 라이트노벨이 전자책으로 나온 것을 계기로 1권을 구매했고, 읽어보니 꽤 재미있어서 애니메이션 VOD까지 결제하게 되었네요.

완결까지 본 느낌은...
(히나츠루 아이 : 스승님은 여자 지인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아이쨩의 이 한마디에 담겨있습니다.ㅎㅎ 잘 만들어진 라이트노벨이네요.

프로기사라는 직업은 어릴 때부터 수련하는 게 당연한 점을 활용, 초등학생 여주인공이라는 위험한(?) 선택을 그럴듯하게 가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연하의 선배, 누님 등 다양한 캐릭터도 빠지지 않고 준비되어 있죠.

그렇다고 대책 없는 하렘물은 아니고, 철저한 조사를 통한 프로기사의 승부의 세계도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예전 '3월의 라이온'을 통해 일본의 쇼기 용어라던가 프로기사 시스템에 대해 어느 정도 접할 수 있어서 '용왕이 하는 일!'을 감상하는데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중에서도 지나가는 장면의 포스터로 살짝 나왔습니다. 여기에서는 '1월의 드래곤'이라는 제목으로 나왔네요.

항마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권하기는 어렵겠지만, 현대 라노벨 문법에 익숙한 시청자라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白鳥士郎・SBクリエイティブ/りゅうおうのおしごと!製作委員会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