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첫 영업일입니다! 1일과 월요일이 겹치면 새로운 출발이 시작되는 느낌이 한결 강화된 것 같은데요, 올해 추석이 10월로 밀리면서 뭔가 평일이 많은 기분입니다.
이번 1개월 사이에 있었던 일이라면... 역시 한미정상회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돌발 상황이 벌어질까 무서웠는데, 일단은 무난히 넘어간 느낌입니다. 후속 협상에 대한 설왕설래가 있기는 하는데, 소시민 처지에서는 알 방법이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TDF ETF를 안전자산에서 제외할 수도 있다는 뉴스에 IRP 계좌 조정이 있었고, 슈카코믹스를 시청하며 부화뇌동 매매를 하는 삼성증권 미국주식 계정을 다시 블로그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삼성증권 중개형 ISA
덕분에 모든 종목이 플러스가 되면서, 지난 8월보다 수익률이 높아졌습니다.
2) 삼성증권 해외주식
미국 주식 상위 20개를 모은 TOPT ETF를 기준점으로, 티커좌가 추천한 에브비, 심보틱 / 라피키 눈나가 언급한 OUST, 그냥 넣어본 마이크로소프트까지 부화뇌동 매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단 수익이 나서 좋기는 한데, 언제 내려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군요.;
3) 우리은행 달러적금
적금은 현재 본전 언저리에 다가왔네요.
4) 한투 연금저축
5) 미래에셋 IRP
여기까지 해서 이번 달의 투자, 연금계정을 돌아봤습니다. 다들 무난히 성적이 괜찮아서 다행이네요.
뭔가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 실물자산 부동산이 있으니 일단은 안정감을 느끼는 상태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