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 29일 금요일

06.12.29 음악 순위 by animini

연말을 맞아 저번달에 이어 내맘대로 아이팟 음악 순위입니다. 11월에 샀기 때문에 2006년을 대표한다고 하기에는 어렵지만 그냥 고고
 
연말특집으로 이번에는 10위까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공동 10위가 있어 12곡을 소개하게 되는군요;;;

10위 (공동, 15회 재생)
NUMBER 201 - last piece
§ Fate / hollow ataraxia O.S.T의 last piece. Fate / HA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해주는 멋진 음악. 후반부에 들어오는 기타 리프가 게임의 여운을 느끼게 해 준다.
 
霜月はるか - 透明シェルタ (TV SIZE) 
§ 로젠 메이든 1기의 엔딩 '투명의 쉘터' 짧은 버젼. 처음에는 ALI PROJECT의 오프닝에 밀려 잘 듣지 않았지만 퀴니 국내 방영으로 우연히 엔딩곡을 들을 기회가 많아 찾아 듣게 되었다. 
 
Siam Shade - RAIN
§ 이건 정말 유명한 곡인데 지금까지 몰랐었음;;; 저번달의 Dreamless world와 마찬가지로 올해야 알게 된 노래. 으음... 연주할 수 있을까?
 

9위 (16회 재생)
樹海 - あなたがいた森 (TV SIZE) 
§ 애니판 Fate / Stay Night의 엔딩곡. 마음이 편안해지는 조용한 곡. 들판의 세이버가 떠오르는군요...
 

7위 (공동, 17회 재생)
平野 綾 · 茅原實里 · 後藤邑子 - ハレ晴レユカイ
§ 여러 가지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엔딩곡인 하레하레유카이. 만약 저번 mp3에서 들은 것까지 카운트 했다면 분명 1위였을 텐데... 물 건너 나라에서는 9만장 넘게 팔려 성우 음반 시장 1위를 차지.
 
싸이 - 인생극장 - B형 
§ 싸이 리메이크 앨범의 마지막곡. 양수리에 가는 많은 젊은이에게 경각심을 일깨운 노래.
 

5위 (18회 재생)
Mizuki Nana - innocent Starter (-)
§ 저번달과 같은 5위. 슬픈 그림자에 흔들리지 말아쥐~
 

2위 (공동, 20회 재생)
Siam Shade - Dreamless world (▼1)
§ 전 달에 비해 한 계단 하락. 여전히 즐겨듣지만 RAIN에 약간 밀리는 감이 있다.
 
Hirano aya - Parallel Days (-)
§ 캐릭터 앨범을 구매해야 하는데... 
 
ALI PROJECT - 勇俠靑春謳 (-)
§ 를르슈는 매주 기다리는 맛이 있는 몇안되는 애니중 하나이다. 엔딩 교체가 눈앞이라 아쉬울 뿐.
 
NUMBER 201 - 再會
§ 10위에 있던 last piece와 마찬가지로 Fate / Hollow ataraxia의 곡. 덧없는 느낌이 좋아 계속 듣게 된 듯 하다. 
 

1위 (30회 재생)
後藤邑子 - 戀のミクル傳說(テレビサイズ)(▲3)
§ "미, 미, 미라크루, 미쿠 룽룽~" 멈출 수 없어! (-_-)
 
 

@ 총평
재생횟수가 누적이라 한번 상위권에 오르면 잘 변하지 않아 5위까지로 하면 저번 달과 변화가 거의 없어 새로운 곡을 소개하고자 10위까지 늘렸습니다.(사라진 Can't stop에 묵념;;;) 다음부터는 불판을 정기적으로 갈아엎어 그 기간의 경향을 잘 알수 있게 하는게 좋을 듯. 잉글리쉬가 많이 나오는 곡들도 분명 아이팟 안에는 들어있기는 한데 순위권에는 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으음.... (U2의 New Year's Day가 9회로 가장 높음)

2위와 엄청난 차이를 보인 사랑의 미쿠루 전설. 곡이 짧아 재생 횟수 카운트에 약간 유리한 면도 있지만, 그냥 회상해봐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뵙겠습니다~

©2006 谷川流 · いとう のいぢ/SOS団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