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5일 목요일

2020' 10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10월의 투자 계정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찬바람이 불면서 코로나19의 재확산이 걱정되는 요즘이네요. 유럽은 더욱 심상치 않기도 하고요. 

뭔가 불안불안한 느낌을 떨칠 수 없는 이번 달의 투자계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코스피 관련

K-뉴딜 ETF 시리즈가 상장되면서 잔고 탭이 더욱 길쭉해진 코스피 계좌입니다. 

의외로 구성이 나쁘지 않아서 기존 ETF에서 뉴딜 시리즈로 갈아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K-뉴딜 시리즈가 많은 편이고, 수수료도 미세하게 낮은 편이라 일단 담아놓았습니다. 나중에 거래량이 쪼그라들지도 모르니 일단 계속 지켜봐야겠죠. 

오늘 코스피 종가는 2,361.21로, 느낌이 영 쎄~하네요. 

1-b) 짤짤이 매매계좌

8~9월 부화뇌동 매매로 손해를 봐놓고도, 또 짤짤이 매매를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절찬리 하락 중이네요. 일단 리미트 100만 원을 걸어놓기는 했습니다.

1-c)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오늘(10/15)은 빅히트 상장일이었죠. 저도 청약을 넣고 오늘 주식을 받았습니다.

장이 열리자마자 거래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바로 매도했네요.  

덕분에 NH투자증권에서 받은 4주는 따뜻하게 수익 실현을 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받은 2주는 오후까지 지켜보다가, 아침보다 훨씬 낮은 26만 원대에 매도했네요. 

공모가가 너무 높은 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결국 첫날 맥없이 흘러내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추가 매수했으면 큰일 날 뻔 했네요.;;; 다 정리했으니 빅히트는 이제 멀리해야겠습니다.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해외 비과세계좌는 지난달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일본 ETF가 목표에 도달해서 매도했는데, 거래량이 적다 보니 2만 원만 수익이 났네요. 


2.5) 대신증권 크레온 베트남
 
추가 납입을 멈춘 크레온 베트남. 은근히 회복 중입니다. 힘내라 베트남~.


3) 미래에셋대우 해외계좌

트럼프 황상이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했던 10월이었죠. 미국 대선을 앞두고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다음 투자 계정 포스팅에서는 대선 결과가 나오겠군요. 


4) 금 

금 계좌는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좋은 징조일까요?!


5) 달러


오늘 네이버 기준 원달러 환율은 1,147.50원으로, 눈에 띄게 달러가 약해졌습니다.

환율도 미국 대선이 지나면 안정되려나 모르겠네요. 


여기까지 해서 이번 달의 투자계정을 살펴봤습니다. 코로나19가 좀 잡혀야 주식도 안정을 찾을 텐데, 이래저래 걱정이네요. 

다음 달에는 조금 더 나은 세계를 기원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