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4일 월요일

2022' 02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2022년도 2월이 되었습니다. 황신에 어울리는 2월이네요.

1월에도 분위기가 좋지 않았는데, 2월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위기까지 흘러나오면서 시장이 더욱 가라앉는 느낌입니다. 

특이사항으로 LG에너지솔루션 IPO가 있기도 했었죠. 그럼 계정을 살펴볼까요~.


1) 코스피 관련

와장창!! 푸른 물결이 몰아치는군요. 이제는 2차전지 ETF까지 마이너스로 바뀌었습니다. 

오늘의 코스피 종가는 2,704.48로, 장중 2,700선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1-b) KTB 투자증권

LG에너지솔루션으로 얻은 이익을 기존 KB증권 주식 손절매에 사용하고, 나머지를 KTB에 합쳤습니다. 

-300만원 확정을 눌렀지만, 드디어 질질 끌려갔던 SK바이오팜에서 해방되었네요. 

남은 친구들은 언제 빛을 보려나...


2) 키움 해외 비과세계좌

중국, 일본이 파랗게 변해버렸네요. 


3) 키움 해외 직구계좌

진입 타이밍이 좋지 않아 ALL 블루인 직구계좌입니다. 

그리고 기존 미래에셋 직구계좌는 LG에너지솔루션 증거금 마련을 위해 모두 현금화했습니다. 대충 계산해보니, 10% 적금을 넣은 효과를 봤네요. 2016년 시작해서 초대박은 아니지만, 견실한 투자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4) 금

금 계좌도 LG에너지솔루션 IPO 때문에 2% 정도 수익 구간에서 모두 매도했습니다. 

오늘 다시 한 번 새롭게 출발했네요. 


5) 달러 

달러도 적금 제외 수시입출금 계좌는 모두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위해 환전했습니다. 

상장후 최고 구간 매도는 못 했지만, 바꿀 수 있는 현금을 모아 괜찮은 성적을 냈었네요. 


6) 코인

코인 상태도 영 좋지 않습니다. 글을 쓰는 이 순간, 비트코인은 5,100만원대, 이더리움은 350만원 근처 가격이네요. 


여기까지 2월의 투자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따뜻한 봄날은 너무 멀어 보이는 요즘이네요. 

다가오는 다음 달에는 긍정적인 뉴스가 오기를 기원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