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4일 화요일

감상중인 09'7월 신작

어느새 8월입니다;;;
8월을 맞아 이번 포스팅에선 제가 챙겨보는 이번 7월 신작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① 도쿄 매그니튜드 8.0
도쿄에 진도 8.0의 지진이 일어났다는 설정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애니에서는 생소한 '재난'을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고, 1화부터 쭉 감상 중입니다.
지진으로 말미암은 여러 상황을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있으며, 주인공 남매의 심리표현도 자연스럽습니다. 너무 우울하거나 어색하게 밝은 분위기도 아니며, 그 사이의 미묘한 밸런스를 잘 잡아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노이타미나!


② 바케모노가타리
처음에는 범위 밖이었는데 이곳저곳에서 관련 글이 조금 올라오는 것을 보다가, 결정적으로 '시즈하님의 바케모노가타리 포스팅' 을 보고 1화부터 감상에 들어갔습니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대사와 감각적인 영상 연출이 인상적이네요. 지루할 새 없이 5화까지 따라잡았습니다.
카미야 히로시, 사이토 치와, 카토우 에미리, 호리에 유이 등 유명 성우들의 색다른 연기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되는 작품!

7월 신작을 더해 현재 보는 애니는 도쿄 매그니튜드8.0,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_- EE보다지쳤음), 하야테처럼!, 바케모노가타리, 크로스게임, 강철의 연금술사 6개가 되었네요. 매주 주말이 기다려집니다~^

댓글 4개:

  1. 오옿 재밌는 작품들 위주로 골라 보시는군요~!!

    바케모노가타리가 매회 호평 상승중이라 ㄷㄷ합니다.

    답글삭제
  2. @노도치 - 2009/08/04 23:31
    미리 많이 시작하기보다 뒷북감상하는 스타일이라 이렇게 되었습니다;;

    바케모노가타리는 여기저기서 찬양 모드네요ㄷㄷㄷ;

    답글삭제
  3. 8월에도 다양한 소재의 신작 애니들이 방영되는군요^^

    소재도 다양하고,연령층도 다양한 애니를 많이 제작하는 일본이 부럽네요.

    국내애니는 너무 저연령층이고,편수도 너무 적고...좋은작품들만 많이 나온다면 우리나라 애니들도 사랑해 줄덴데 아쉽네요.

    답글삭제
  4. @하록킴 - 2009/08/05 06:45
    국내애니는 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예전 원더풀 데이즈 개봉때 극장 찾아갔던 기억이 나네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딜레마같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