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30일 일요일

하이스코어 걸 간단 감상

모바일 게임에 밀려 시청 시간이 급감한 애니메이션. 이번 분기에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3기'와 '하이스코어 걸'을 봤습니다.

신데렐라 걸즈 극장 3기가 3분의 비정규 편성에 데레스테 게임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하면, 순수 애니 감상으로는 하이스코어 걸 하나라고 생각해도 되겠네요.

저작권 문제로 연재가 중단되었던 시기도 있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좋은 퀄리티로 애니화에 성공한 느낌입니다.

'하이스코어 걸' 하면 뭐니뭐니해도 9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시대 배경과 게임이죠. 오락실 문화와 그 시절 콘솔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낀 세대이다 보니, 추억에 빠져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시기 PC게임파)

90년대 게임 소재의 활용뿐만 아니라 학원 러브코메디 장르로서도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주는데요, 애니화가 이루어지면서 원작 만화보다 한층 부담감 없는 미형으로 그려진 캐릭터가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처음에는 알아차리지 못했는데, 3D로 제작되었다는 점도 놀라웠네요.

TV 방영 스케쥴 상 12화에서 끊어졌는데, 내년 3월로 예정된 13~15화 OVA까지 포함해야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이 될 것 같습니다.

원작 만화 쪽은 연재가 끝났으니, 부디 애니메이션이 성공해서 마지막까지 애니로 그려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押切蓮介/SQUARE ENIX・ハイスコアガール製作委員会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