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 금요일

모바일 게임 근황 251219 - 2) 샤니송 두 번째


지난 MOIW 2025 라이브 이후 새로 생긴 유료 뽑기, DAY1에는 버튜버 관련 의상과 신데렐라 걸즈/SideM 의상이 걸려 있고,

DAY2에는 밀리시타, 학원마스 의상이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의미 없는 스텝업에 유료 의상 끼워팔기라고 할 수 있겠지만, 알면서 당하는 게 프로듀서의 숙명이죠.;;

1단계 무료 쥬얼이 부족했기 때문에, 며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어 하즈키 누님이 산타복으로 갈아입었네요.ㅎㅎ

그리고 어제 18일 목요일, 큰 맘 먹고 1만 엔을 질렀습니다.

유료 의상 입수 연출이 정말 썰렁하네요.

무지개 확정 서류를 주시는 산타 하즈키눈나. 

하지만 DAY1, DAY2 모두 중복이었습니다. 가챠 테이블에 통상 카드만 있으니 중복투성이가 될 수밖에 없죠.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콜라보 의상! 학원마스 수영복을 입은 마노 / 신데렐라 걸즈 기본 드레스의 히오리 / 밀리시타 의상을 입은 메구루입니다. 모두 잘 어울리네요! 

뮤직비디오도 돌려봤습니다. 

샤니송에서 다른 게임 의상을 만나게 되니 반갑네요.

꽤 비싸게 주고 뽑아야 했던 학원마스 수영복, 매콤한 과금 유도에 2개월을 못 채우고 탈출했던 2024년의 여름이 생각나네요.

뽑기 기반 모바일 게임의 무서움을 처음 알려줬던 데레스테. 2017년 시작해서 2021년에 접었었죠. 이후 2025년 올해 업데이트 중단 이후 호흡기만 달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밀리시타는 2017년 오픈과 동시에 시작해 지금까지 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보다는 설렁설렁 진행하고 있지만, 가장 정이 많이 든 게임이죠.

버튜버? 브이아라이브 의상은 뭔가 붕 뜬 느낌이네요.

제복 느낌의 SideM 의상. 

다섯 콜라보 의상을 모두 모아 MV를 돌려봤습니다. 

흑발이라 그런지 후유코에게 학원마스 의상이 잘 어울렸네요.

범용성은 밀리시타, 데레마스 의상이 가장 좋은 느낌입니다. 괜히 디폴트 의상이 아니죠.

같은날 앱 업데이트와 함께 세로 모드 뮤직비디오와,

포트레이트 모드가 생겼습니다. 

덕분에 뮤직비디오 돌려 보는 재미가 늘어났네요.ㅎㅎ


이렇게 해서 이번 주의 모바일 게임을 돌아봤습니다. 최고 등급 카드도 얻고, 괜찮은 콜라보 의상도 살 수 있었던 1주일이었네요.

밀린 스토리 진행의 압박을 느끼는 명조는 과연 언제 진행할 수 있을지... 분재형 게임이 자꾸 늘어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겠죠.

다가오는 다음 주에도 행운이 이어지기를 기원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THE IDOLM@STER™&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