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4일 월요일

2021' 06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2021 상반기 마지막 투자 계정 포스팅입니다. 세상에... 세월이 참 휙휙 흘러가네요. 

이번 1개월 사이에는 딱히 생각나는 일이 없네요. 무소식이 희소식이겠죠?!


1) 코스피 관련

실감이 나지는 않지만, 코스피 지수는 사상 최고점을 경신했습니다. 오늘 종가는 3,252.13 으로, 이것 참 신기하네요.

네이버, 카카오가 담겨 있는 인터넷 K-뉴딜 ETF가 -1%에서 +12.5%로 급반전한 게 가장 인상적입니다.


1-b) KTB 정찰병

코스피 숫자는 높지만, 삼성전자는 계속 비실거리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없었다면 큰일 날 뻔 했던 정찰병 계좌입니다. 카카오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욕심이겠죠. 


1-c) 한투 중개형 ISA

일단 KODEX TRF7030만 모으기로 한 ISA 계좌입니다. 무난무난하네요.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길고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라틴 ETF가 양전했습니다! 아마 2020년 3월 코로나 이후 처음인 것 같네요. 

20% 수익률~10만 원 수익을 본 선진국 ETF는 오늘 절반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수확의 기쁨이네요.


3) 미래에셋 해외계좌

지난달보다 더 훈훈해진 미래에셋 해외계좌입니다. 

QQQ를 다 정리하면서 QQQM을 조금씩 더 매수하는 방향으로 전환했고, 갈색병으로 유명한 에스티로더(NYSE : EL) 주식을 추가했습니다. 배당성향도 괜찮고, 코로나 이후의 성장세를 생각해 담아봤네요. 


4) 금

본전이 눈앞에 보이는 금 계좌입니다. 금은 전통적인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이기는 한데, 지금 통화정책은 비전통적이라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5) 달러

오늘 네이버 기준 환율은 1,119.00원 입니다. 아직은 마이너스 구간이네요. 


6) 코인

1개월 사이 분위기가 완전히 우울해진 코인 시장. 오늘 물타기 전에는 -30%가 넘었습니다. 

과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지 의심스럽지만, 소액만 투자하는 거라 납입을 이어갔네요. 


이렇게 해서 6월의 투자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급하지 않게 무난한 흐름이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