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1일 일요일

스타마스 근황 211121 (12월, 도르마무!)


마지막 12월이 된 스타마스. 8월처럼 스샷이 막히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캡처할 수 있었습니다. 

12월의 사무원은 근본으로 돌아와 코토리 씨가 도와주게 되었네요. 

게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주력 아이돌은 인연 레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댄스 원탑으로 많은 활약을 보여준 미키도 13레벨이 되었네요. 

초반에는 거리감을 두던 시즈카였지만, 인연이 오르면서 개인적인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31일 스탈릿 돔 이벤트 이전에 크리스마스 이브 라이브를 하기로 합니다.

프로젝트 루미너스가 끝나고 난 이후를 물어보는 프로듀서. 코하쿠는 공연 이후에 답을 주기로 합니다.

겨울 일루미네이션에 감동하는 멤버들. 

이거라면 크리스마스 이브 라이브도 문제없었....으면 좋겠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12월은 공략 없이 대충 육성했는데, 크리스마스 이브 라이브에서 커트라인과 너무 차이 나는 결과가 나오는 모습에 답이 나오지 않는 상황이 되었네요. 

결국 결론은, 도르마무!


12월 초반으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그동안은 보컬/댄스/비주얼 속성을 나누어서 15명을 키웠는데, 크리스마스 이브 라이브를 통과하려면 2속성 스탯은 찍어놓아야 되겠다 싶어서 댄스-비주얼 쌍속 아이돌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그리하여 선택한 5명의 아이돌. 아미-마미-미키-카호-코하쿠입니다.

평소라면 아미마미를 끝까지 키우지는 않았겠지만, 육성 제한이 빡빡한 스타마스에서는 어쩔 수 없죠. 가고 싶었던 어른의 BAR에서 레모네이드를 받은 마미입니다.

아미는 라디오 업무를 훌륭하게 해냈습니다. 쌍둥이 모두 사춘기를 강조한 커뮤가 많았네요. 

스탈릿 돔 공연 의상을 미리 입어본 시즈카. 피날레 의상답게 힘이 팍팍 들어갔네요. 

도르마무 이후 다시 찾은 크리스마스 이브 공연.

더 강해져서 돌아온 멤버 + 린제의 Vi 고정 스킬로 아슬아슬하게 커트라인을 념겼습니다.

고생한 만큼 앙코르도 감상해야겠죠~,

모두 수고했어~. 스타마스를 하면서 가장 고생한 공연이었습니다.

이브 공연이 끝나고, 프로듀서와 사무원 누님들이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했습니다.

파티를 즐기는 루미너스 멤버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문자가 많이 왔네요.ㅎㅎ


이제는 12월 31일의 스탈릿 돔 공연까지 1주일 남았습니다! 엔딩이 눈앞이네요. 

©Toshiyuki Kubooka THE IDOLM@STER STARLIT SEASON™&©2021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