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4일 수요일

2023' 06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주식 시장에 온기가 돌아오는 6월 초반이었습니다. 한국에 자금 유입이 되는지 달러 가격은 내려가고 코스피 지수는 올랐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코스피 관련

오늘의 코스피 종가는 2,619.08입니다. 오늘 조금 주춤하기는 했지만, 2,600선 위쪽으로 잘 올라갔네요. 

지난 월요일에는 2차전지 ETF가 무려 30% 수익률을 찍으면서, 1/3가량 매도하기도 했습니다. 

나머지 뉴딜 시리즈가 죽을 쑤고 있는 상황에서, 2차전지 혼자 붉게 빛나고 있네요.

1-b) KB증권

삼성전자가 꽤 오르면서 본전을 찾은 사람도 많아졌죠. 저는 물타기를 1번도 하지 않아서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지난달에 있었던 삼성스팩8호는 손절하고 현금화했네요. 


2) 키움 해외 직구계좌

사실 한국보다는 미국 증시가 더 뜨거웠죠. 전체 합산으로 플러스가 되었습니다.

뉴스를 보고 미국 부동산 ETF 비중을 줄였는데, 잘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3) 금

주식 시장이 상승하면서 금 가격은 상대적으로 많이 빠졌습니다. 

그래도 수익 구간을 유지하고는 있네요. 


4) 달러

금과 다르게 달러 적금은 마이너스로 전환되었습니다. 오늘의 원달러 환율은 1,277.50원으로, 1,300원 라인 아래로 내려갔네요. 

4.5) 일본 엔


이번 달의 특이사항으로, 엔화가 최근 거의 8년 최저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또, 100%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기프트카드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고, 일본 현지 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 출금도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에 새로 만들었습니다. 

언젠가의 일본 여행을 위해 바꾼 엔화가 꽤 되어서 따로 항목을 추가해 봤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달의 투자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5월보다는 확실히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는데, 하반기까지 잘 이어질지 기대 반 걱정 반이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