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2020' 11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11월의 투자 계정 시간입니다. 미국 대선은 끝났지만, 대통령은 딱 정해지지 않은 애매한 상황이네요. 

겨울을 앞두고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은 가운데, 주식 시장은 다시 뜨거워지는, 어리둥절한 이번 달의 투자계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코스피 관련

실속 없이 길었던 코스피 계좌를 슬림하게 정리했습니다. 거래량이 계속 괜찮은 수준이라 판단하고 K-뉴딜 ETF를 모으기로 결정했죠.

오늘의 코스피 종가는 2,543.03으로, 2018년 5월 2일 이후 처음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삼성전자가 오늘만 4.91% 상승한 66,300원이라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ㄷㄷㄷ

1-b) 짤짤이 매매계좌

부화뇌동 매매 중인 짤짤이 계좌입니다. 지금은 팔았지만, 중간에 잡주를 건드렸다가 내상을 입었네요. 

그냥 삼전이나 살걸...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해외 비과세계좌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의 상승세가 놀랍네요. 

중간 10월 19일에 일본 ETF 수익실현을 하고,

11월에는 중국, 일본 모두 10만원~10% 수익을 달성해서 절반 익절했습니다. 이웃나라 운이 없다고 평소 생각하지만, 수익이 날 때는 좋군요. 떙큐~!


2.5) 대신증권 크레온 베트남 

베트남도 많이 회복했습니다. 깨어나라 베트남~.


3) 미래에셋대우 해외계좌

대선 정국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지만, 미국 주식시장은 잘 나가고 있습니다. 

모든 항목이 빨간색인 것도 특이하네요. 애플, 테슬라는 양도세를 감안하고 매도했는데, 다시 매수 예정입니다. 


4) 금

금은 주식과는 반대로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다음에 나올 달러 약세도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듯하네요. 


5) 달러


오늘 네이버 기준 환율은 1,108.50원으로, 약달러 경향이 더욱 짙어졌습니다.

직구하기에 좋은 환율인데, 요즘은 실물 쇼핑을 잘 하지 않아서 의미는 없네요.;;;


이렇게 해서 이번 달의 투자계정을 살펴봤습니다. 예전부터 그랬지만, 정말 알 수 없는 주식과 금융 시장이네요.

지속가능한 덕질을 위해 오늘도 투자 원칙을 잘 지켜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