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4일 수요일

2021' 07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1달 사이 코로나19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좋은 쪽으로 변해야 하는데, 델타 변이와 함께 확진자 신기록을 경신하는 중이네요...

투자 계정에서는 코로나에 대한 내성이 생긴 덕분인지 다행히 아직 버티는 모습입니다.

그럼 하나씩 세부 항목을 살펴볼까요.


1) 코스피 관련

1달 사이 3,300선을 넘기도 했는데, 코로나 4차 유행 이전 이야기라서 앞으로의 전망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일단 오늘 코스피 종가는 3,264.81으로 마감되었네요. 

서로 상승하며 시총 3위를 두고 경쟁하는 카카오-네이버 덕분에 TIGER TOP10, 인터넷K-뉴딜 ETF가 수혜를 많이 입었습니다. 바이오만 파란색이네요. 


1-b) KTB 정찰병

네이버가 없었으면 큰일 날 뻔한 KTB 계좌. 아아 삼전이여~ 

가장 아픈 손가락 SK바이오팜은 그래도 은근히 회복 중입니다. 


1-c) 한투 중개형 ISA

원래는 KODEX TRF7030과 TIGER 미국테크TOP10 2가지로 진행하려고 했는데, 개미는 뚠뚠 방송을 보고 반도체 관련 주식을 담아봤습니다.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미국대장이 지켜주는 선진국 ETF 빼고 중국, 일본, 라틴은 6월과 비교해 주춤한 상황입니다.


3) 미래에셋 해외계좌

계속 잘 나가는 미국대장님. 특히 애플이 확 올라갔네요.

S&P 500, 나스닥, 부동산, 거기에 채권형 ETF까지 배당과 함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금

본전이 코앞까지 다가온 금 계좌입니다. 안정적인 흐름이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5) 달러

오늘의 네이버 기준 환율은 1,150.00원입니다. 모르는 사이에 꽤 많이 올라왔네요. 


6) 코인

내리막길만 이어지는 분위기의 코인판. 마이너스만 점점 커지고 있네요. 

일단 적금 형식으로 모으고는 있는데, 볕 들 날이 올까요?!


여기까지 해서 7월의 투자계정을 돌아봤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 유행이 어서 가라앉았으면 좋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