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2021' 10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10월입니다. 6만전자의 충격과 함께하는 이번 달의 투자계정, 시작하겠습니다.


1) 코스피 관련 

3,000이 무너지면서 주저앉은 코스피 계좌입니다. 오늘 종가는 2,988.64로, 전일보다는 조금 회복했네요. 

온 국민의 친구 삼성전자가 6만 원대로 내려가면서 TIGER TOP10도 쭉쭉 빠졌습니다. BBIG 중에서는 바이오가 개발살이 났네요.

부디 12월에 산타랠리가 찾아오기를 비는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1-b) KTB 정찰병

훨씬 더 심각한 정찰병 계좌. 어플을 켜지 않는 것이 정답이겠죠.


2) 키움증권 해외 비과세계좌

해외 비과세계좌는 비교적 선방하고 있습니다. 라틴 ETF가 다시 마이너스로 변했네요. 


3) 미래에셋 해외계좌

미래에셋 해외계좌는 항목을 간소화했습니다. 그동안 야금야금 너무 항목이 길어졌었죠.  

초기의 프린세스/페어리/엔젤 정신을 살려 IVV QQQM / IEF TLT / VNQ FREL 6종류의 ETF만 남겼습니다.  


3-b)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큰 줄기는 미래에셋에서, 자잘한 친구들은 한투 미니스탁에서 적립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해외주식 직구는 세금 문제 때문에 미래에셋 1곳에서만 거래했었는데, 미니스탁이 사용 편의성도 괜찮고, 소액 적립하기에 편해서 병행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양도세 문제는 내년의 나에게 맡겨야겠네요.ㅎㅎ 미니스탁 덕분에 유명한 주식들을 1만 원씩 적립하는 재미에 빠져있습니다. 


4) 금

금 가격은 다시 플러스가 되었네요. 이 정도면 무난합니다. 


5) 달러 

요즘 달러 강세가 뉴스에 등장하고 있죠. 오늘 네이버 원달러 환율은 1,186.50원으로 이번 주중에는 1,200원을 찍기도 했었습니다. 


6) 코인

거래소 이슈도 어느 정도 해소되었고, 업비트에서 다시 코인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도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전법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나눠 매수했네요. 


이렇게 이번 달의 투자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어느 정도 약세는 있을 수 있지만, 와르르 무너지지는 않기를 기원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