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4일 목요일

2022' 07월 아니미니 투자 계정


지난달에 경악하는 사마의 짤방을 사용했었는데, 너무 이른 등판이었습니다. 

오늘 코스피 종가는 2,322.32로 마감, 네이버 기준 원달러 환율은 1,317.00원, 어제 나온 6월 미국 물가상승률은 9.1%로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국내 기준금리는 0.5% 올라갔고, 미국은 0.75를 넘어 1% 인상 가능성 뉴스가 나오는 상황이네요. 

증권 앱에 들어가기 싫어지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미래를 위해 리뷰는 이어가야겠죠...


1) 코스피 관련

2,300선이 무너지기도 했던 코스피. 지난달보다 하락 폭이 커졌습니다. 

네이버/카카오가 포함된 인터넷 ETF가 많이 떨어졌네요. 


1-b) 다올투자증권

밑바닥에도 더 바닥이 있음을 보여주는 다올계좌. 돈삭제 버그에 걸렸습니다.


2) 키움 해외 비과세계좌

타임 리미트가 있는 키움 해외 비과세계좌. 모처럼 중국 ETF 본전 구간이 찾아와서 전량 매도했습니다.

남아있는 3년 반의 시간.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그냥 마음 편하게 정리를 했네요. 

비록 마무리는 후다닥 정리했지만, 2016년 시작해서 비과세로 꽤 이득을 얻으면서, 좋은 추억으로 남은 계좌였습니다. 지속가능한 덕질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3) 키움 해외 직구계좌

여전히 상태가 좋지 않은 미국 직구계좌. 언젠가 좋은 날이 돌아오겠죠?!


4) 금 

금, 너까지 마이너스라니! 안전자산 어디 갔나요.


5) 달러 

유일하게 달러 적금만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고금리 특판 예적금이 어디 있나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신협 5% 적금이 나왔는데, 기준금리가 계속 오를 분위기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군요. 

날씨는 덥지만, 투자 계정은 겨울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